팀원 분들의 화이트 데이와 입사 1주년 선물을 준비하며

728x90
728x90

화이트데이 선물

 

올해 지인 분들께 나눠드릴 화이트데이 선물은 뭘로 준비할까,

고민을 거듭하다 솜사탕으로 결정했다.

 

처음에는 너무 어린애들 소꿉장난 같나... 싶기도 했는데,

개인적으로 사탕처럼 뻔한 건 주기 싫어서 솜사탕으로 결정했다.

 

나름 마트에 가서 화이트데이 기념상품들을 살펴보기도 했지만... 죄다 별로였었으니까.

 

화이트데이1

 

화이트데이2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팀원 분들께는 곧바로 솜사탕을 전달드렸고,

다른 건물에 계신 타 조직 분들께는 솜사탕을 작은 종이 가방에 넣어드렸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나... 은근히 발 넓은 걸지도?

 

그나저나 매번 느끼는 건데, 각 선물에 맞는 사이즈의 예쁜 종이 가방을 찾는 건 항상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저 꽃무늬 가방도 엄청 마음에 들진 않지만, 저게 최선이었다...

 

1주년 선물

 

선물을 전달드릴 타조직 분 중에는 나영님이 있으시다.

곧 나영님의 입사 1주년인 걸로 알고 있어서 약소하지만 핸드크림도 준비했다.

 

실제로 선물을 드렸을 때, 같은 팀원 분들도 기억 못 하는 걸...

어떻게 알고 선물 준비했느냐며 엄청 놀라셨었다.

 

사실 소름 돋으시는 것도 이해는 한다 ㅋㅋㅋ

저번에 같이 점심 먹던 중, 작년 3월 한창 코로나 때 입사하셨어서 입사 교육을 대면으로 못 받았다.

그런 이야기하며 입사하신 시기 말씀하셨던 거니까.

 

소매넣기

 

하지만!

감히 내 앞에서 기념해야 할 일을 꺼내다니...

당연히 챙겨줘야지!

 

마카롱
블라 친구 분이 찍어 보내주신 사진
블라친구1
블라친구2

 

블라인드에서 알게 된 친구 분께도 화이트데이 선물을 보내드렸다.

 

선물은 직접 전달하는 게 의미 있다 생각 편인데...

타지에 사는 분이라 그건 불가능 😅

 

곰곰이 생각해 보니,

저번에 마카롱 먹는 걸 좋아하신다고 들었어서 마카롱으로 결정했다.

 

네이버
나름 예쁘고 맛있는 거 찾으려고 열심히 고민한 흔적들...

 

그런데 와...

인터넷으로 마카롱 사본 적이 없었는데, 종류가 미친 듯이 많다는 걸 이번 기회에 알게 됐다.

 

나름 있어 보이는(?) 걸 찾아보려 했는데,

마카롱은 9구가 되었든 12구가 되었든... 마카롱 단일 구성은 너무 심심해 보였다. 

 

판매자님! 새상품 만들어주세요!
벚꽃차는 무슨 맛일까 궁금했는데, 블라인드 친구 분 말씀으로는 캐모마일 맛같다고...

 

그래서 적당한 상품을 찾은 뒤,

판매자 분께 새로운 상품 구성으로 판매해 주시면 안 되느냐고 문의드렸다.

 

다행히 흔쾌히 부탁을 들어주셨다.

지금은 달달 사장님, 너무 감사해요!! 😘

 


사실 이렇게 챙기는 게... 누군가에게는 참 미련한 짓일 수도 있다.

내가 이런 걸 준비하고 신경 쓴다고 해서 그만큼 나한테 돌아오는 것도 없으니까.

 

아마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꽤 많을 거고,

내가 생각도 그분들 생각이 충분히 이해가 된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하면,

내가 이러는 것도 어쩌면... 내 뒤틀린 욕망 같은 걸지도 모르겠다.

 

내가 누군가에게 이런 챙김을 받았을 때, 분명 기분이 좋을 거니까.

반대로 챙김을 받지 못하면 조금은 슬플 거 같으니까.

 

적어도 내 주변 분들은 이런 것 때문에 슬프지 않고, 기뻤으면 하니까.

그래서 챙겨드리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따라서 그분들을 위한 마음도 있지만, 한 편으로는 내 대리만족인 걸지도 모르겠다.

그 때문에 내가 이런다고 돌아오는 게 없는 거? 그런 건 내 알빠인가 싶다.

 

무엇보다, 내 인생에서 선물 준비하는 데 들이는 그 짧은 시간과 적은 비용?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것들이다.

그 몇 만 원 아낀다고 내가 부자 되는 것도 아니고.

 

예전에 그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다.

왜 봉사활동을 하시냐고.

 

그에 대한 내 대답은 항상 똑같다.

할 수 있으니까 하는 거라고.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비슷한 심정이다.

훗날, 내가 조금 더 나이가 들거나 상황이 바뀌어 더 이상 준비를 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적어도 지금은 내가 할 수 있으니까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320x1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