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홍콩국제공항에서 구룡역까지, AEL 공항철도 이용법
* 홍콩국제공항에서 AEL 공항철도 티켓 구매 방법: https://minimalist-thought.tistory.com/65
홍콩국제공항에서 AEL 공항철도 티켓 구매했다면, 이제 공항철도를 타러 가보자.
홍콩국제공항 입국장 A홀(Arrival Hall)로 나와 1시 방향을 보면 위 사진처럼 MTR 창구가 보인다. MTR 창구 뒤로 돌아가면 AEL 공항철도역으로 향하는 무빙워크가 있다. 대놓고 여기가 출구라고 뻥 뚫려있는 곳이므로 찾는 건 어렵지 않다.
외국인에게는 무빙워크. 한국인에게는 걸음 속도 부스터(?) ㅋㅋ.
위 사진을 보면 무빙워크 끝이 막다른 길이고 마치 두 갈래 길인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저곳이 바로 AEL 공항철도역 승강장이다.
AEL 공항철도를 타면 공항에서 칭이역(Tsing Yi), 구룡역(Kowloon), 그리고 홍콩역(Hong Kong)으로 갈 수 있다. 이번 홍콩 여행에서는 운이 좋았던 건지, 몇 분 채 기다리지 않았는데도 공항철도가 금방 도착했다.
홍콩 AEL 공항철도를 지하철 같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그 내부는 한국의 KTX 또는 SRT 열차와 비슷하다. 캐리어를 두는 곳이 따로 마련돼 있고, 좌석 역시 쾌적.
그리고 각 객차의 맨 앞을 보면 푸른 LED 게이지가 있다.
열차가 현재 어느 역으로 가고 있는지, 그리고 개략적으로 어디까지 왔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AEL 기차 타고 가면서 바깥 전경을 잠깐 찍어봤다.
AEL 공항철도는 탑승할 때 요금을 내지 않는다. 하차하고 나갈 때 요금을 낸다.
그래서 구룡역에 도착하면 카드를 태깅하고 나가는 개찰구가 보인다.
이곳을 교통카드처럼 띡-하고 찍고 나가면 된다.
AEL 편도 티켓을 구매했다면, 개찰구 바로 앞 수거함에 티켓을 버리면 된다.
기념품으로 가져도 좋고.